안드로이드(Android) 원본 리소스 raw안드로이드(Android) 원본 리소스 raw

Posted at 2013.11.20 02:23 | Posted in == Mobile ==/Android



facebook에 글올리기



안드로이드(Android) 원본 리소스 raw



안드로이드(Android) res(리소스) 관리



txt 파일, 음악파일, 동영상 파일 등 기타 원본 리소스들은 /res/raw 폴더 밑에서 관리한다.


해당 원본 파일들을 raw 밑에 넣어두기만 하면 된다.


raw 폴더를 새로 만들고 원본파일을 넣자.



1. res(리소스)에 raw 폴더 생성 후 원본파일 저장


/res/ 밑에 raw 폴더를 만들고 mymusic.mp3 파일과 mytext.txt 파일을 넣어놨다.


mytext.txt 파일에는 "Hello~ Android!" 가 저장되어 있다.




2. txt 파일의 내용을 보여줄 <TextView> 작성



<RelativeLayout xmlns:android="http://schemas.android.com/apk/res/android"
    xmlns:tools="http://schemas.android.com/tools"
    android:layout_width="match_parent"
    android:layout_height="match_parent"
    android:paddingBottom="@dimen/activity_vertical_margin"
    android:paddingLeft="@dimen/activity_horizontal_margin"
    android:paddingRight="@dimen/activity_horizontal_margin"
    android:paddingTop="@dimen/activity_vertical_margin"
    tools:context=".MainActivity" >


    <TextView
        android:id="@+id/textView01"
        android:layout_width="fill_parent"
        android:layout_height="wrap_content"
        />


</RelativeLayout>


- ID : textView01 로 <TextView> 를 등록했다.





3. Activity.java 에서 mytext.txt, mymusic.mp3 읽어오기



public class MainActivity extends Activity {

    @Override
    protected void onCreate(Bundle savedInstanceState) {
        super.onCreate(savedInstanceState);
        setContentView(R.layout.activity_main);
   
   try{
           
   // getResources().openRawResource()로 raw 폴더의 원본 파일을 가져온다.
            // txt 파일을 InpuStream에 넣는다. (open 한다)
   InputStream in = getResources().openRawResource(R.raw.mytext);
           
    if(in != null){
               
        InputStreamReader stream = new InputStreamReader(in, "utf-8");
        BufferedReader buffer = new BufferedReader(stream);
               
        String read;
        StringBuilder sb = new StringBuilder("");
               
        while((read=buffer.readLine())!=null){
             sb.append(read);
         }

        in.close();
                
         // id : textView01 TextView를 불러와서 
         //메모장에서 읽어온 문자열을 등록한다.
        TextView textView = (TextView)findViewById(R.id.textView01);
        textView.setText(sb.toString());
            }
               
        }catch(Exception e){
            e.printStackTrace();
        }
        

        // music.mp3 파일 역시 getResources().openRawResource()로 
       //가져올 수 있다.
       // 여기서는 MediaPlayer로도 음악 파일을 가져오고 
       // start()로 실행할 수 있다.
        MediaPlayer player = MediaPlayer.create(this, R.raw.mymusic);
        player.start();
    }
}


- getResources().openRawResource() 를 사용하여 raw 폴더의 원본파일을 가져온다.


- mytext.txt 파일을 읽어 <TextView>에 등록하여 출력한다.


- 음악파일인 mymusic.mp3 역시 getResources().openRawResource() 로 불러올 수 있지만 음악 파일을 지원하는 MediaPlayer로 호출한 후 start() 메소드로 음악을 실행시킨다.



프로그램 실행



- mytext.txt 에 있는 Hello~ Android! 를 읽어와 출력한다.


- mymusic.mp3 가 실행되어 음악이 나온다.



 



안드로이드(Android) res(리소스) 관리


안드로이드(Android) 문자열 리소스


안드로이드(Android) 배열 리소스


안드로이드(Android) 색상 리소스


안드로이드(Android) 크기 리소스


안드로이드(Android) 이미지 리소스 drawable


안드로이드(Android) xml 리소스


안드로이드(Android) 원본 리소스 raw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웃추가
facebook에 글올리기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